• 학회소개
  • 韓國中國語文學會는 중국어문학을 연구, 교육하는 학자들의 모임으로, 연구자들의 학술교류를 활성화하고, 회원 상호 간 친선 도모를 목적으로 하여 지난 1969년에 창립되어 지금에 이르기까지 40여 년 동안, 중국어문학 분야에서 활발한 활동을 펼쳐온 유서 깊은 학술단체입니다. 


    현재 300여 명의 개인회원과 30개 기관의 단체회원이 등록되어 있으며, 기타 국내외 20여 개 기관과 학술 성과를 교류하고 있습니다.
    그리고 매년 1회 이상의 정기학술 발표회, 2년마다 1회 이상의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, 그 밖에도 수시로 외국인 저명학자 초청 강연회와 학술세미나 등을 열고 있습니다.

    韓國中國語文學會에서는 중국어문학 연구의 활성화에 기여할 목적으로, 1974년부터 매년 회원들의 연구논문을 싣는 학회지 《中國文學》을 발간한 이래, 근자에는 회원들의 연구가 활발해지고 그 성과가 늘어남에 따라 현재 매년 4회를 발간하여, 2015년 12월 현재 제85집까지 발간하였습니다.

    매권 당 약 400면의 분량으로 발간되는 《中國文學》은 한국 중국어문학계의 질적 성장에 꾸준히 기여해 왔고, 비단 중국어문학계 뿐만 아니라 한국어문학 및 중국사·중국철학 등 인접 학문 분야에서도 유용한 학술지로 평가되고 있습니다.